맛집

영덕 맛집 나비산 생선찌개 전문점

뭬옭 2022. 1. 17. 23:20
반응형

"영덕 맛집 나비산 생선찌개 전문점"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영덕에 있는 나비산이라는 식당인데 생선찌개 전문점이에요. 날씨도 추워서 그런지 뜨끈한 찌개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부대찌개나 김치 등등 다른 메뉴도 맛있지만 가끔 생선을 먹는 것도 시원하고 칼칼한 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영덕 맛집 생선찌개 전문점

 

 

ㆍ오픈 : 오전 10시 30분

ㆍ마감 : 오후 08시 20분

ㆍ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5시까지

ㆍ휴무 : 매주 월요일

 

- 아침 10시부터 밤 8시 20분까지 영업을 하고있어요. 브레이크 타임은 두 시간이에요. 가게 앞은 식당이라기 보단 일반 가정집 같은 느낌...? 주차는 할 수 있는 게 그렇게 넓은 건 아니에요.

 

메뉴

- 메뉴는 물곰탕, 대구탕, 해물탕 미주구리찌개 등등 이것저것 메뉴가 많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저희는 미주구리 찌개(물가자미)를 3인분 주문했습니다.

 

- 가게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점심시간이라 그런것도 있는데 가게 메뉴가 다 맛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반찬

- 주문하고 기다리면 사장님이 셋팅을 해주십니다. 오옷... 정갈하게 나오는 반찬..

 

 

좀 더 가까이서... 묵, 어묵볶음, 콩나물 김치, 미역 등등 총 8가지 반찬이 나오네요.

 

 

- 좀 기다리고 있으니 미주구리찌개가 뙇!! 생각보다 냄비도 크고 건더기 양도 엄청 많아요.

 

 

찌개

- 두부도 큼지막하게 들어있고 국물도 엄청 칼칼하고 시원해 보이는 게 해장하기도 딱이고 안주로 먹기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우선 생선부터 하나..

 

 

- 살도 통통한게 밥이랑 먹으면 한 공기는 순삭이에요... 알도 꽤 많아서 밥이랑 국물 건더기를 듬뿍 떠서 비벼먹으면 몸이 녹는 느낌이에요..ㅎㅎ

 

- 정말 맛있는데 가시가 많아서 좀 조심해서 발라 먹어야 됩니다.

 

 

- 미주구리 찌개 3인 분해서 총 36,000원이 나왔어요.

 

 

야옹이

- 가게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야옹이도 한 컷! 이름이 나비일 것 같은 느낌이...

 

- 이번에 먹은 생선찌개는 정말 맛있고 살도 통통해서 괜찮았는데 가시가 좀 많았어요. 가시 많은 것 외에는 정말 괜찮았답니다. 메뉴에 물곰탕이 있던데 다음에는 꼭 물곰탕을 먹으러 가야겠어요.

반응형